머리바바

천만 탈모인을 위한 No.1 커뮤니티

머리바바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매일, PC, 스마트폰 어디서나 탈모상담을 받아 보세요!

탈모수다 다시 질문합니다

익명951452
조회 186 추천 0 02-24

2번째까진 19살, 5번째까진 22살입니다. 태어났을 때도 m자 이마였고, 머리 굵기가 얇은 편이었습니다.

21살에 군에 입대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습니다.
머리를 확인하기 전 머리에 좋지 않은 습관(머리 안 말리고 바로 눕기 등)을 해서 머리가 가려우면서 기름기가 많았습니다. 이마 헤어 라인이 붉었고, 종합 비타민도 과하게 챙겨먹었습니다.

이마를 확인하곤 유튜브를 찾아가며 머리 감는 습관까지 전부 바꾸니 머리가 가렵지 않았고, 헤어라인 붉은 것도 가라 앉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 올렸는데 병원에 어서 가보라는 댓글에 오늘 병원(의원)을 가니 의사 말로는 탈모 아닌 것 같지만(코로나 때문인지 제 깐 머리를 좀 멀리서 봤습니다. 1, 2번째 사진도 잘 보지 않았습니다.) 우선 약은 챙겨주겠다며 처방전을 통해 2달치 약을 받았습니다.

1. 머리를 전부 밀고, 기른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그래서 탈모처럼 보일 수도 있을까요? 19살땐 머리가 눈썹을 덮을 정도로 길었는데 지금은 겨우 이마 중간에 오는 정도고, 숱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원래 m자 부분에 잔머리가 많았는데 없어보이는 것 같아서..

2. 약을 먹다가 중간에 끊어도 괜찮을까요? 혹시나 큰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탈모가 아니라고 진단이 나오면 약을 1~2달간 먹은 게 큰 부작용으로 오는건지 궁금합니다.

3. m자로 파이는 주변에 머리와, 뒷머리를 뽑아서 비교해보니 굵기에 큰 차이가 없어보이는데 당장 확인해보면 몇 개 얇거나, 정말 짧은 것들이 보입니다. 연모화 진행 중인 걸까요?

4. 아무리 살펴봐도 m자 진행 부분에 파인 건(조금이라도) 확실해보이는데 약을 먹는 게 좋을까요?
0 저장
댓글 4
메인B형 배너
게시물 검색